스마트폰 카메라에 ‘빛’이 되는 무선 LED 플래시 iblazr 2

2016-04-05 17:27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은 최근 몇년간 비약적으로 향상 됐지만 빛이 부족한 실내/야간에는 그 한계가 여실히 드러난다. 이런 한계를 보완할 수 있는 ‘빛’의 등장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모두에게 크게 환영받을 것이다. 더불어 이 환한 빛은 주머니에 간편히 휴대할 수 있을 정도로 작고 가볍다. 스마트폰과 무선 통신으로 연동돼 사진과 동영상 품질을 향상시키고 손전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iblazr 2이다.




블루투스 무선 통신으로 연결된 iblazr 2는 4개의 LED 램프를 탑재해 스마트폰에 내장된 LED보다 월등한 빛으로 야간에도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원활하게 한다. 더불어 터치 센서를 내장해 본체를 두 번 치하는 것으로 플래시 발광 및 촬영이 동시에 이뤄지도록 했다.

 



4개의 LED를 유기적으로 구동시켜 3200K부터 5600K까지 색온도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실내외 조명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최적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기능이다. 단순히 부족한 빛을 보완하는 것을 넘어 자연스러운 색감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했다.

 



iblazr 2는 스마트폰의 기본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에서도 플래시 발광과 촬영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더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배포되는 Shotlight App은 iblazr 2와의 연동은 물론 카메라의 화이트밸런스와 ISO 감도, 노출 등을 세부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 스마트폰으로 전문 촬영장비 못지 않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개발팀의 설명이다.

 


여러개의 iblazr 2를 연결해 야외에서도 충분한 광량의 간이 스튜디오 시스템을 구성할 수도 있다. 연결된 모든 iblazr 2는 한대의 스마트폰으로 모두 광량 및 색온도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최대 300Lux의 밝은 LED 조명을 DSLR 카메라의 사진 및 동영상 촬영에도 활용할 수 있는 등 활용도가 높다.

 


'빛’을 더하는 것만으로도 사진과 영상 화질은 크게 향상된다. 작고 가벼운 외형과 다양한 연동 기능의 iblazr 2는 폭넓은 활용도와 충실한 성능을 앞세워 인기몰이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iblazr 2의 가격은 약 59달러로 책정됐다.
 

접기 덧글 2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