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PEN E-PL8 발표.

2016-09-21 10:18


 

올림푸스는 PEN 시리즈의 프리미엄 감성을 담은 세련된 디자인과 더욱 향상된 셀피(Selfie) 촬영 기능을 탑재한 카메라 E-PL8을 발표했다. E-PL8은 PEN Lite 시리즈 특유의 작고 가벼운 바디에 유려한 곡선 라인을 적용해,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재탄생했다. 또한, PEN 시리즈를 상징하는 바디 상단의 캐릭터 라인과 OLYMPUS PEN 로고, 세련미를 더하는 금속 다이얼을 더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인체공학적인 그립 디자인과 버튼 배치를 통해 보다 간편하고, 안정적인 셀피 촬영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전작인 E-PL7에 동일하게 아래로 180도 젖혀지는 고해상도의 대형 터치 LCD 모니터를 탑재해 손쉽게 고화질의 셀피 촬영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LCD가 위로 젖혀지는 기존 제품들과 달리 E-PL8은 LCD를 터치할 때 손으로 렌즈를 가리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는 반면 삼각대나 셀카 봉 등을 사용할 시에는 오히려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는 형태다. 또한 LCD를 아래로 내리면 자동으로 셀피 촬영 모드로 변경되는데 이 모드에서는 피부를 밝고 깨끗하게 표현하는 ‘e-포트레이트’ 기능, LCD를 터치하면 자동으로 초점을 잡고 1초 뒤 사진을 찍는 ‘터치 AF 셔터’와 ‘셀프 타이머’ 등 셀피 촬영에 유용한 다양한 기능들이 활성화 된다.

신제품 E-PL8에는 동영상 셀피 모드가 추가돼 사진은 물론 고품질의 셀피 동영상도 간편하게 촬영할 수 있다. 셀피 동영상 모드에서는 동영상 촬영, 밝기 조정, 동영상 클립(Clips) 기능 등이 활성화된다. 동영상 클립 기능을 이용하면 촬영한 영상을 하나로 모아, BGM과 카메라 효과를 더한 한 편의 작품을 만들 수도 있으며, 동영상 촬영 중에도 다양한 아트 필터와 아트 효과를 적용하여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하다.


1,605만 화소의 Live MOS 센서를 비롯해 고성능 화상 처리 엔진인 TruePic VII을 탑재해 우수한 화질과 해상도를 지원하며, 촬영된 사진과 동영상은 내장된 와이파이 기능을 통해 간단하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 공유할 수 있다. 올림푸스 전용 어플리케이션 OI.Share(OLYMPUS Image Share)를 설치하면 스마트기기를 리모콘처럼 활용해 줌 조작이나 자동 초점을 맞춰 셔터를 누르는 등의 원격 촬영이 가능하다.

가격은 바디만 549.99 달러, 14-42mm II R 킷은 649.99 달러


| E-PL8 스펙

센서 : 4/3" 16.1 Megapixel Live MOS
프로세서 :  TruPic™ VII
포커싱 시스템 : F.A.S.T. AF (Contrast Detection)
손떨림 보정 시스템 : 3축 센서 시프트 보정 (3.5단 보정 성능)
모니터 : 3.0" Tilting Touch LCD (103.7만 화소)
크리에이티브 : Live Composite, Selfie Mode, Selfie Video, Clips Mode
연사 : 초당 8.5매 (JPEG로 64매, RAW로 16매)
동영상 : 1920x1080 30p
셔터스피드 : 60-1/4000초
번들 플래시 : GN7
배터리 성능 : CIPA 350매
크기 : 117.1mm (W)× 68.3mm (H) × 38.4mm (D)
무게 : 374g (배터리, 메모리 포함), 326g(바디만)
Special Features : Easy image sharing via Wi-Fi and OI.Share App

접기 덧글 8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