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코, 펜탁스 KP J limited 발매

2019-06-14 10:05 | 조회수 : 3,120

리코 이미징은 SLR 카메라 PENTAX KP J limited를 새롭게 발표했다. CP + 2019 에 전시되어 있던 모델로서 주문 생산 방식이다. 색상은 Black & Gold 와 Dark Night Navy의 2 종류로 마련. 카메라에 대한 애착성 과 전시 당시의 뜨거운 지지에 의해 팩토리 커스텀 모델로서 제품화를 결정했다고 한다.



제품 이름 J limited 에는 '카메라를 지지하고 사랑하는 사용자가 1% 라도 존재한다면 그 사람들을 위해 제작한다' 라는 컨셉의 프로젝트 이름이라고 한다.


새롭게 장착된 우드 그립은 북미 생산의 월넛을 깎아 내고 9층의 코팅을 입혔다. 또한 고성능 car의 스티어링을 맡은 바 있는 미륵 테크노 우드의 협력에 의해 제작되었다고 한다. Black & Gold는 수작업에 의한 그라데이션이 특징이며 Dark Night Navy는 고급 염색에 의해 마무리 되었다.



렌즈 마운트 부에는 표면 경화 기술 DLC = Diamond-Like Carbon를 채용. 짙은 회색을 베이스로 한 아름다운 광택이 고급 스러움을 연출한다고 한다. 펜타 프리즘 부에는 착탈식의 사용자 상단 덮개를 준비하였으며 면의 조합에 신경쓴 디자인으로서 금속을 깎아 핫슈 커버에 고정하는 방식이다. 모드 다이얼의 U5 포지션에는 사진 작가 요시무라 카즈토 씨의 풍경 사진 세팅을 재현한 'PH-mode Yoshimura"를 등록했다고 한다.


KP J limited 는 일본에서 7월 31일에 발매할 예정이며 6 월 13 일에 수주를 개시하고 가격은 약 14만 엔 후반이라고 한다.

접기 덧글 12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